로그인 메뉴 열기

부평구, 21일부터 도시텃밭 분양 신청 접수

일반 및 공동체텃밭 분양... 6일까지 신청

18-02-19 11:45ㅣ 배영수 기자 (gigger@naver.com)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링크 카카오스토리 메일 보내기 url



부평구가 도시농업 활성화와 안전한 먹거리 제공 등을 명목으로 일반분양텃밭 220구획을 분양한다. 분양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다. 공동체 텃밭 6구획은 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부평구는 지난해 갈산근린공원 내에 분양텃밭을 운영해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자 올해는 부영공원 내 텃밭 조성으로 분양구획 수를 늘렸다.
 
일반 구민 분양 구획수는 갈월샘 텃밭에 90구획(7㎡ 55구획, 12㎡ 35구획), 부영텃밭에 130구획(6㎡)을 준비했다. 공동체(단체) 텃밭 구획 수는 6구획으로 부영공원에 마련했다.
 
연간 참가비는 6㎡, 7㎡ 구획이 2만 원, 12㎡ 구획은 3만 5천 원이다. 공동체(단체) 텃밭은 무료로 제공한다.
 
일반 분양은 1세대 당 1구획을 신청할 수 있으며, 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부평구청 공원녹지과를 직접 방문하면 된다.
 
공동체 텃밭은 인천 내 도시농업단체, 부평구 내 기타공동체를 대상으로 필수 활동사항 실천을 조건으로 분양하며 이메일 및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일반구민 참가자 선정은 전산추첨으로 하며, 공동체 텃밭은 구 자체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후 고득점 순으로 선정한다.






 

 

<저작권자(c)인천in.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링크 카카오스토리 메일 보내기 url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