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메뉴 열기

인천청년협회 준비위, 인천청년원탁토론회 개최

19일 인천시청 대회의실, 청년정책 의견모아 시장 후보에 전달

18-04-17 15:52ㅣ 김영빈 기자 (jalbin@hanmail.net)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링크 카카오스토리 메일 보내기 url

      

 
 인천청년협회 준비위원회와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청년 정책과 의제 발굴을 위한 원탁토론회를 연다.

 인천청년협회 준비위는 오는 19일 오후 7시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인천청년원탁토론회를 갖는다고 17일 밝혔다.

 인천청년원탁토론회는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청년들의 진솔한 목소리를 모아 청년정책과 의제를 발굴하고 이를 인천시장 후보들에게 제안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토론회는 원탁 3키워드, 청년일상 그림일기, 내가 인천시장이라면, 테이블 주제 심층 토크쇼, 공감 토크, 파티 순으로 진행되며 모아진 의견은 인천시장 후보들에게 전달한다.

 인천청년원탁토론회는 ‘짠’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진행하는데 이는 ‘짠한 청년’, ‘인천 짠놈’, 소주한잔 짠!‘, ’청년이 모여 축제를 열자 짠짠짠!!!‘ 등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청년들은 ’카카오 플러스 인천청년‘을 통해 앞으로의 진행 등 각종 소식을 확인하고 질문도 할 수 있다.

 인천청년협회 준비위는 다음달 2일에는 인천시장 후보자 토크콘서트를 열고 후보들의 답변을 묶어 콘서트 참여자를 포함해 모든 청년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인천청년협회 준비위 관계자는 “인천청년협회는 인천에서 활동하는 청년단체 약 30곳이 모인 초당파적 단체”라며 “지난달 인천청년협회 설립 설명회를 시작으로 매주 자발적인 회의를 갖는데 운영비는 참여자들이 내고 청년원탁토론회 기획 등 모든 준비 또한 참여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c)인천in.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링크 카카오스토리 메일 보내기 url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