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메뉴 열기

인천시, '의료 & 뷰티 클러스터' 조성 추진

의료관광 중장기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발주, 클러스터 가능 지역 집중 검토

18-05-13 12:36ㅣ 김영빈 (jalbin@hanmail.net)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링크 카카오스토리 메일 보내기 url

    

 인천시가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의료 & 뷰티 클러스터 조성’에 나서기로 했다.

 시는 외국인 환자 유치 차원에서 ‘의료 & 뷰티(진료+성형+미용+관광) 클러스터(집적지)’ 조성 방안을 중점 검토하기 위해 ‘인천 의료관광 중장기(2019~2023년)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을 발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용역의 주요 내용은 외국인환자등록 의료기관 실태 전수 조사 및 외국인환자 만족도 조사(수도권 대상) 등을 통해 인천 의료관광의 현 주소와 문제점을 분석하고 중장기 마스터플랜을 수립하면서 행정적(인력과 조직)·제도적(조례 등) 정비 방안과 연차별·단계별 추진 전략에 따른 재원 확보 방안을 제시하라는 것이다.

 특히 ‘의료 & 뷰티 클러스터’ 조성 방안과 관련해서는 지역 의료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기본구상안 및 선도사업을 도출해 용역 착수 3개월 이내 우선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시는 의료관광 중장기 마스터플랜에 국내외 의료관광 클러스터 구축 성공사례와 활용 방안, 인천관광공사의 의료관광 클러스터 추진을 통한 수익성 창출 방안을 담을 것도 주문했다.

 시는 인천국제공항 등 최상의 지리적 조건과 우수한 의료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나 외국인환자들이 선호하는 의료관광 상품 및 ‘의료 & 뷰티 클러스터’ 부재로 의료관광이 활성화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시는 인천광광공사를 중심으로 한 ‘의료 & 뷰티 클러스터’ 조성을 제시한 셈이다.

 이번 용역의 기초금액은 9900만원이고 용역기간은 착수일로부터 5개월인데 시는 오는 23일 제안서를 제출받아 28일 제안서 심사 및 평가(기술능력 90%, 입찰가격 10%)를 거쳐 낙찰자를 선정한다.


 

<저작권자(c)인천in.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링크 카카오스토리 메일 보내기 url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