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훈기·노종면 후보, '언론개혁 10대 과제' 실천 약속
상태바
이훈기·노종면 후보, '언론개혁 10대 과제' 실천 약속
  • 최태용 기자
  • 승인 2024.03.2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법과 정책으로 반드시 실현"
27일 국회 소통관에서 이훈기 더불어민주당 인천 남동을 국회의원 후보(가운데)가 '언론개혁 10대 과제' 실천 약속 기자회견을 열어 발언하고 있다. 사진=이훈기 캠프
27일 국회 소통관에서 이훈기 더불어민주당 인천 남동을 국회의원 후보(가운데)가 '언론개혁 10대 과제' 실천 약속 기자회견을 열어 발언하고 있다. 사진=이훈기 캠프

 

더불어민주당이 언론개혁을 위해 영입한 이훈기 인천 남동을, 노종면 부평갑 국회의원 후보가 방송규제기구 개혁 등 언론개혁 10대 과제 실천을 약속했다.

이훈기·노종면 후보는 2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번 총선이 끝나는 즉시 오늘 발표한 과제를 입법과 정책으로 실행해 나갈 것을 언론인들과 국민 여러분께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부영 동아투위 위원장, 최상재 전 언론노조 위원장, 양승동 전 KBS사장, 박성제 전 MBC사장, 이강택 전 TBS사장,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노종면 더불어민주당 부평갑 국회의원 후보 등이 함께했다.

'언론개혁 10대 과제'는 전국언론노조 4대~9대 위원장을 지낸 최상재·이강택·강성남·김환균 위원장이 발의했고, 119명이 제안자로 참여했다.

10대 과제는 ▲방송규제기구 개혁 ▲공영언론의 정치적 독립과 재정위기 극복 ▲언론의 독립성·자율성 보장과 사회적 책임 강화 ▲언론피해 구제 ▲언론의 공공성 회복과 저널리즘 강화 지원 ▲미디어위원회 국회 설치 등 언론 공익성과 공공성 강화 방안이다. 

지역언론과 포털관련으로는 ▲지역 언론 살리기 ▲미디어 교육 강화와 공동체라디오, 마을미디어 활성화 ▲포털의 공적책무 강화 ▲글로벌 OTT사업자의 규제와 국내 OTT서장 지원이 포함됐다.

이훈기 후보는 "경험과 전문성 그리고 언론개혁을 향한 열망을 담아 윤석열 정권의 언론장악을 막아내겠다"며 "언론자유를 지켜내는데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말했다.

'언론개혁 10대 과제'를 제안한 언론인들은 "언론현장이 더 이상 돌이킬 수 없을 만큼 피폐해졌다"며 "결코 버릴 수 없는 언론개혁의 꿈을 다시 완수해 나가기 위해서 나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